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위터 가입하고 티스토리 포스팅 알리는 두 가지 방법

by 경지공지기 2022. 9. 17.

내가 발행한 글을 자동으로 어디엔가 알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 방법 중에 하나가 트위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트위터에 가입을 하고 티스토리와 연동을 해놓으면 글 발행을 트윗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 가입하기

트위터는 140자의 제한된 글을 포스팅할 수 있는 sns입니다. 트위터의 장점은 정보가 아주 빠르게 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점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검증되지 않은 정보가 빠르게 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위터를 가입하는 방법 중에 구글을 통해서 가입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색창에 "트위터"를 검색하여 "Google에서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2. 구글 계정을 선택합니다.(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어떤 계정인지 기억해주세요.)
  3.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4. "트위터 환경을 맞춤 설정하세요"가 나오면 체크박스를 확인합니다.(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5. 다음을 누르면 계정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트위터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좌측의 동그라미 안에 3개의 점이 있는 것을 클릭
  • 설정 및 개인정보 클릭
  • 계정-비밀번호 변경에서 비밀번호를 변경

"Google에서 가입하기"로 가입을 했기 때문에 현재 비밀번호가 없습니다. 아래 파란 글씨의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하면 가입한 구글 Gmail로 임시 비밀번호가 옵니다. 그것을 입력하고 새 비밀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트위터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트윗(Twit) 트위터에 쓰여지는 글 모두를 말합니다.
타임라인(Timeline) 트위터 메인 화면에 보이는 것으로 모든 트윗이 시간의 순서대로 나열되어 올라옵니다.
팔로우(Follow) 나의 타임라인에서 내가 원하는 사람의 트윗을 보기 위해서 하는 것을 팔로우하기라고 합니다.
팔로워(Follower) 나를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멘션(Mention) 특정한 유저에게 보내는 메세지를 말합니다.
DM(Direct Messane) 특정한 유저에게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그러나 비공개입니다.
리트윗(RT) 특정한 트윗을 나의 팔로워에게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해시태그(Hashtag) 트윗이 어떤 종류의 트윗인지 알 수 있도록 붙이는 것입니다. #을 이용합니다.

 

● 티스토리와 연동하기

티스토리에 포스트를 발행하여 트윗으로 보내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매번 클릭을 하여 트윗하는 방법과 자동으로 트윗이 되는 방법입니다. 

 

1. 매번 클릭하여 트윗하는 방법 : 블로그 관리 홈 → 플러그인 → SNS 글 보내기 → 적용

2. 자동으로 트윗이 되는 방법 : 블로그 관리 홈 → 플러그인 → 트위터 글 보내기 → 계정 연동하기

 

모두 트위터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됩니다. 특히 2번의 경우는 앱 인증을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앱 인증을 클릭하면 연결이 됩니다. 

sns글보내기와-트위터-글-보내기
트윗으로 포스트 알리는 두 가지 방법

 

댓글